지역주민을 위한 (구)서울화양초등학교 운동장 개방
상태바
지역주민을 위한 (구)서울화양초등학교 운동장 개방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8.1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문 닫은 학교가 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살아나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주소연)은 2023. 3. 1.자로 문 닫은 (구)서울화양초등학교 운동장을 광진구청(구청장 김경호)과 업무 협약을 통해 2023. 8. 14.(월)부터 인근 주민들의 생활 체육 등을 위해 개방한다.

(구)서울화양초등학교는 최근 몇 년간 학생 수 감소로 인한 학교 통폐합 계획에 따라 2023. 3. 1.자로 문을 닫았다. 이후 학교 시설물은 유휴시설물로 관리하며 임시로 교육활동, 행정사무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화양동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원, 체육시설과 쉼 공간이 부족한 주민들에게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구)서울화양초등학교 운동장을 개방한다.

학교 운동장은 주민 누구나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광진구청은 운동장 개방시간과 이용방법 등을 안내하고 이용 주민의 안전을 위해 인력을 배치하여 불편 사항을 즉시 조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 주소연 교육장은“(구)서울화양초등학교가 문은 닫았지만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설로 활용될 수 있도록 운동장 개방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한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조성하도록 광진구청과 협의하여, 주민들의 공간으로 활용하는 확대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