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청년 1인가구 위해 ‘2023년 청년 홀로서기, 홀로배움 교실’ 운영
상태바
관악구 청년 1인가구 위해 ‘2023년 청년 홀로서기, 홀로배움 교실’ 운영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8.1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프로그램 각 15명씩 선착순 모집, 8월 16일부터 9월 18일까지 무료로 진행
셀프디펜스교실, 부동산 교실, 재무교실, 정리수납교실 등 맞춤형 강좌 제공
청년홀로서기, 홀로배움 교실 포스터
청년홀로서기, 홀로배움 교실 포스터

관악구는 오는 816일부터 918일까지 청년 1인 가구를 위한 청년 홀로서기, 홀로배움 교실을 운영한다.

구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전월세 사기 피해와 각종 범죄 등에 대한 청년 1인 가구들의 불안감을 완화하고, 청년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청년 홀로서기, 홀로배움 교실은 청년 1인 가구에게 필요한 4개의 프로그램(홀몸 지킴이 셀프 디펜스 교실내 집 지킴이 부동산 교실지갑 지킴이 재무 교실공간 지킴이 정리보관 교실’)으로 구성된다.

셀프 디펜스 교실(911, 18)’은 원치 않는 접촉 차단, 때리는 공격 방어, 잡는 공격 방어, 안전하게 넘어지고 일어나는 방법 등 청년 스스로 자기 자신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알려준다.

부동산 교실(822, 29)’은 집 구하기 전 집을 볼 때 무엇을 봐야 하는지, 빈번하게 발생하는 주거 상담 사례 등을 통해 부동산 임대차 계약 시 숙지해야 할 정보를 제공한다.

재무 교실(816, 23, 30)’은 나의 소비생활 파악하기, 생애 주기 변화에 기반한 재무 계획 세우는 법 등 자신의 경제 상황에 맞는 소비와 지출 습관을 주제로 진행된다.

정리보관 교실(817, 24, 31)’은 옷 정리와 관리 방법, 주방 필수 아이템 등 옷장, 주방, 냉장고 등의 공간 정리교육과 분리배출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모집 기간은 프로그램별 선착순 마감 시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관악구에 거주, 재직, 재학하는 만 19~39세 청년 1인 가구이다. 모집 인원은 프로그램별 15명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관악구청 홈페이지 강좌/행사예약에서 프로그램별 교육일정과 장소를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우리 청년들이 혼자 살아가면서 겪는 불안감과 어려움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개설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