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조경관리 분야 온라인 취업 워크숍 실시
상태바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조경관리 분야 온라인 취업 워크숍 실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8.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길용 강사가 제대군인을 위한 조경관리 분야 온라인 취업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위길용 강사가 제대군인을 위한 조경관리 분야 온라인 취업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류미선, 이하 센터)는 8월 18일 조경분야를 전직목표로 수립한 제대군인을 위한 온라인 취업 워크숍을 실시했다.

조경관리는 팬데믹과 기후변화, 환경 문제의 비중이 커진 상황에서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분야이며 제대군인 취·창업에 있어서도 꾸준히 하나의 축을 담당해 온 분야이기도 하다.

이번 취업 워크숍은 20여년간 조경관리 분야에서 직업훈련을 담당해 온 중랑직업전문학교의 위길용 강사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쌓아온 노하우와 정보를 제대군인들에게 제공하여 많은 제대군인의 호응을 받았다.“조경이란 경관을 조성하는 예술로 일반적인 미술과는 달리 인간이 생활하는 공간을 개발, 창조함으로써 기능적, 경제적, 시각적 환경을 조성하고 보존하는 생태적 종합 예술입니다.”라며 “제대군인분들은 군생활을 하시면 도시보다는 자연적 환경이 친숙한 경우가 많아 의지를 갖고 해당 분야에 진출할 경우 높은 적응력을 보일 것으로 생각한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워크숍에서는 조경관리에 필요한 조경재료, 조경시공, 조경관리 방법 등의 이론적인 분야와 채용시장 동향 및 취업방안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어 많은 제대군인들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