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 시의원, SH임대상가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지원 보건간담회 개최
상태바
김경 시의원, SH임대상가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지원 보건간담회 개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8.2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대료 감면기간 연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 진정한 약자와의 동행은 내 주변의 이웃부터 먼저 살펴야
김 경 의원 간담회 사진
김 경 의원 간담회 사진

김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지난 22일, SH임대상가 소상공인들과 정지영 SH공사 강서주거안심종합센터 센터장, 하연형 SH공사 자산운영부 부장 등이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SH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아파트 임대상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3년 6월까지 임대료를 감면하였으나, 코로나 위기단계 하향과 서울시가 손실보전을 중단함에 따라 감면을 중지하였다.

이에 소상공인 측에서는 “기존에 내던 임대료가 55만원이었는데 새로 입주 시 99만원을 내게 되었다”며 “임대료가 감면되고 있던 중에도 적자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지원마저 끊기니 눈앞이 캄캄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전엔 임대료 책정이 다른 일반 상가들에 비해 40%정도 차이가 났지만, 점점 올라 이제는 10%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으며 심지어는 더 높은 곳도 있다”며 “점포에 대한 임대료 상승이 감정평가에 따라 큰 영향을 받는데, 실제로 상가에서 소비하는 세대는 극소수”라며 생업의 어려움을 토했다.

김 의원은 “우리 주변에 대형마트와 프랜차이즈 편의점들이 점점 늘어나며 상가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고 있다”며 “임대상가의 소상공인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임대료 감면지원정책의 기간연장이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진정한 약자와의 동행은 주변의 이웃을 돕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며 “우리 이웃의 어려움에서 눈 돌리지 말고 가까운 곳부터 챙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