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2023년 관악구 복지박람회’ 개최
상태바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2023년 관악구 복지박람회’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9.15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자 표창, 복지시설·공공기관 등 25개 단체 복지서비스 홍보·체험부스 운영
사회복지 종사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어울림마당’으로 공감의 장 마련
박준희 구청장이 사회복지 기여 유공자 표창 수여 후 기념촬영
박준희 구청장이 사회복지 기여 유공자 표창 수여 후 기념촬영

관악구는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9610시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24회 사회복지의날 기념식 및 2023년 관악구 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관악구가 주최하고 관악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2023년 관악구 복지박람회함께 행복한 으뜸 공동체 관악을 주제로, 사회복지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희 구청장을 비롯 부청하 관악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임춘수 구의장, 유기홍 국회의원, 유종필 국민의힘 관악갑당협위원장, 구의원, 김윤철 복지후원회장, 관악구 사회복지시설장, 사회복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팝페라 그룹 이노블의 축하공연과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2명과 1개 단체에 표창을 수여하고, 사회복지 종사자를 격려하며 자긍심을 고취시켜 주었다.

이날 박람회에는 지역 내 복지시설, 공공기관 등 총 25개의 단체가 참여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제도 아동학대 예방 금연 등 기관별 사업과 제도를 홍보하고 맞춤형 복지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 인생 사진 추억 남기기 손뜨개 캘리그라피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주민들이 복지서비스에 대해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시선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어쿠스틱, 팝페라, 요들송, 버블&벌룬쇼 등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팀이 참여해 어울림 마당을 운영해 지역주민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휴식과 재미를 선사하며 모두가 하나되는 공감의 장이 되었다.

부청하 관악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기념사에서 지역사회 내에는 다양한 고전과 고난을 겪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들을 도와 행복한 복지공동체 관악을 위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여러분의 동행은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신 사회복지종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여러분들이 우리 지역사회의 복지를 책임지는 주인공이라는 것을 잊지 않고 항상 응원하며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현장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필요한 부분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춘수 구의장은 축사를 통해 관악의 지역의 소외계층과 복지사회 실현을 위해 묵묵히 일해 오신 사회복지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사회복지의 날을 통해 그동안의 힘든 점을 나누고 서로를 격려하며 보람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악구의회에서도 소외계층과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더욱 더 발굴해서 같이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