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관악구지부 운영, 그림숲 그림책작은도서관 어린이 멤버십 ‘숲이’
상태바
새마을문고 관악구지부 운영, 그림숲 그림책작은도서관 어린이 멤버십 ‘숲이’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10.06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국립중앙도서관 사서한마당 영상컨텐츠 공모전 우수상 수상

새마을문고관악구지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관악구통합도서관 그림숲 그림책작은도서관(김소연 사서)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이 개최한 ‘2023 사서한마당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서한마당은 전국 도서관 사서가 한자리에 모여 도서관 현장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도서관 직원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다.

올해 공모전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현장 투표를 실시했다. 1차 심사에서는 도서관 및 영상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작품의 기획력, 창의성 등을 판단해 본선작을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작품은 지난 914일 사서한마당 워크숍에서 온라인투표와 현장 투표로 2차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수상작은 1·2차 심사 점수를 합산해 결정되었다.

그림숲그림책작은도서관은 우수사례 분야에서 어린이 멤버십 숲이활동 영상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어린이 맴버십 숲이는 아이들이 직접 그림숲그림책도서관의 멤버가 되어 도서관을 주체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부모님이 골라주는 도서, 부모님에 의한 독서가 아닌 스스로 독서활동을 하며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그림숲 그림책작은도서관은 구 청룡동자치회관에 위치한 그림책 특화도서관으로 숲이활동 외에도 그림책 컨테스트’, ‘그림숲 산책가들에게 보내는 가을편지등 다양한 그림책 관련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