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미 의원 5분 자유발언, 관악초등학교 통학로 확장 요청
상태바
김순미 의원 5분 자유발언, 관악초등학교 통학로 확장 요청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10.2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순미 의원
김순미 의원

관악구의회 김순미 의원(청룡동, 중앙동)는 지1018일 열린 제293회 관악구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악초등학교 후문 통학로 확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순미 의원은 관악초등학교 후문 주변은 통학로와 차도가 인접해 있으며 통학로의 폭은 1.5m로 매우 좁을 뿐만 아니라 내리막길로 경사가 있서 안전문제가 우려되는 상황이며, 통학로에 인접한 도로는 폭이 좁아 학생들이 등하굣길 안전을 위해 차도를 일방통행 구간으로 지정할 만큼 보행환경이 열악한 곳이며 시장을 이용하는 주민들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차량들로 인해 교통 혼잡이 상당한 구간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통학로 구간 곳곳에 설치된 안전펜스와 전봇대를 제외한 통학로의 폭은 0.7m에 불과하여 일부 학생들은 차도로 걸어다니고, 특히 비오는 날이면 우산 때문에 지나가기 힘들 정도로 열악한 상황이기에 학생들이 통학로 옆을 오가는 차량을 발견하지 못할 경우 큰 위험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관악초등학교 후문 통학로를 툴러싼 안전문제가 심각하게 우려되므로 통학로 확장 공사의 필요성이 크게 느껴진다면 관악초등학교 후문 통학로를 1.5m에서 2.5m로 확장시켜 줄 것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