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성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진행
상태바
서울신용보증재단-성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진행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1.1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성동지점’과 ‘성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역 내 자활기업인 ‘성동돌봄센터’과 손잡고 지역 독거노인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프로그램은 거동이 불편하여 이‧미용 서비스를 받기 힘든 관내 고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성동돌봄센터에서 모집한 성동구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9월 12일, 10월 10일 양일간 진행되었으며, 성수동 미용협회 상임위원(업체명 ‘춤추는 가위’)의 협조를 받아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하였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성동지점과 성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취약계층 거주지 이동, 집기류 운반, 주변 정리 등 이‧미용 서비스 진행에 필요한 제반 업무를 수행하였다.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프로그램 진행 이후에, 서울신용보증재단 성동지점은 행복나눔성금을 성동돌봄센터에 전달하였다. 금번 이‧미용 봉사 이후에도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 대한 돌봄 서비스의 연속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기 위함이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성동지점 오세우 지점장은 “관내 기관간의 교류를 통해 특별한 체험과 동시에 나눔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활동”이었다며 “지속적인 사업을 통해 성동구 사회적가치 확산의 선순환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차문희 센터장은 “어르신들에게 있어서 이미용 서비스는 경제적인 요인 뿐만 아니라 정서적‧심리적 요인도 크게 작용하고 있어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노인복지가 향상되기를 바라며 내년에도 지속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