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영 의원, 청소년 1000여명이 선정한‘2023 청소년희망대상’수상
상태바
김미영 의원, 청소년 1000여명이 선정한‘2023 청소년희망대상’수상
  • 이용흠 기자
  • 승인 2024.01.0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의회
광진구의회 김미영 의원이 ‘2023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 

광진구의회 김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다선거구)은 12월 28일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는 ‘2023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입법 활동, 청소년 관련 사업 및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국회의원과 자치단체장, 광역.기초의원 등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2023년 제8회 청소년 희망대상은 선정심의위원회의 전문가 심사로 1차 심의를 거친 후, 청소년 1,015명으로 이루어진 온라인 투표단의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되었다.

김미영 의원은 제8대, 9대 재선의원으로 제8대 전반기에 이어 제9대 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을 역임하며 ▲ 『광진구 가족돌봄 아동·청소년 지원조례』 ▲ 『광진구 실종 아동의 발생 예방·지원조례』 ▲ 『광진구 아동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 등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다수의 조례를 제정하여 선제적인 행정지원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또한 ▲ 신청사 내 ‘청소년미디어 교육시설’ 도입 제안 ▲ 청소년 통학환경개선 ▲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간담회 개최 등 청소년 복지를 위한 정책적인 노력에 꾸준히 참여하여, 다양한 제안과 실행 가능한 방안을 모색하였다.

김미영 의원은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아주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광진구의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