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밤 아이가 갑자기 아프다면? 걱정마세요!
상태바
늦은 밤 아이가 갑자기 아프다면? 걱정마세요!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4.01.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우리아이 안심의원·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운영

강서구가 평일 야간·주말에도 아픈 아이가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우리아이 안심의원달빛어린이병원을 지정 운영한다.

‘달빛어린이병원’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소아 야간·휴일 진료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달빛어린이병원 사이트 갈무리
‘달빛어린이병원’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소아 야간·휴일 진료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달빛어린이병원 사이트 갈무리

 

병원이 문을 열기도 전에 새벽부터 줄을 서는 소위 소아과 오픈런등 병원 방문 진료에 대한 불편을 없애 주민 건강권을 확보하겠다고 구는 밝혔다. 이를 위해 평일 야간에는 우리아이 안심의원, 주말에는 달빛어린이병원이 진료를 맡는다.

우리아이 안심의원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평일 저녁 아픈 아이들을 진료한다. 우리아이 안심의원으로는 마곡동 로뎀소아청소년과의원을 지정, 오는 17일부터 평일(공휴일 제외) 9시까지 진료한다.

달빛어린이병원은 주말에 소아 경증환자를 진료하는 의료기관이다. 운영 시간은 주말·공휴일(명절 포함) 오전 830분부터 오후 630분까지다. 달빛어린이병원으로는 화곡동 연세의원이 지난해 11월 지정돼 운영 중이다.

진료 기관 지정은 서울시와 강서구가 참여한 가운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뤄졌다. 구는 평일 야간과 주말 소아 경증환자를 진료하는 의료기관을 확대해 소아 경증환자 분산과 응급실 이용 과밀화 해소 등을 기대하고 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우리아이 안심의원과 달빛어린이병원 운영이 신속한 의료서비스 제공과 응급실 진료비용 부담 감소로 이어져 아이를 둔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