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중앙사회복지관,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 개최
상태바
인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중앙사회복지관,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2.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민간기관과 지역주민이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 등 50가구에 명절 음식 전달
인헌동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 참석자들
인헌동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 참석자들

인헌동주민센터(동장 정경주)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25일 인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남주) 주관으로 중앙사회복지관과 함께 온정 넘치는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밀착형 복지관 지원사업으로 중앙사회복지관이 협력하여 식재료를 준비하고, 인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 명이 인헌동주민센터에 모여 모듬전, 불고기 등을 정성껏 직접 조리하고 떡국떡과 사과와 배 등 과일을 더해 선물꾸러미를 만들어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하였다.

특히, 거동이 어렵고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면서 명절 인사를 하고 말벗을 해 드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명절음식 선물꾸러미를 전달받은 인헌동 박○○ 어르신은 가족들이 모두 모이는 명절에 늘 혼자 보내는 것이 쓸쓸했는데 이번 설명절은 이렇게 선물도 받고 여러 사람이 찾아와 이야기를 나누니, 정말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내는 것처럼 기쁘다며 환한 미소를 보였다.

인헌동주민센터에서 정성껏 음식을 만들고 있는 회원들
인헌동주민센터에서 정성껏 음식을 만들고 있는 회원들

서남주 인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명절을 맞아 어려운 가정에 뜻깊은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다소외된 이웃에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하면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정경주 인헌동장은 공공기관과 민간기관, 그리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한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민관이 잘 협력하여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