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난곡새마을금고 제53차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MG난곡새마을금고 제53차 정기총회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3.0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생 33명에게 장학금 30만 원씩 총 990만원 전달
우수 회원 및 직원 표창, 상정된 8개 안건 심의 의결 처리
난곡새마을금고 소능석 이사장 주재하에 제53차정기총회가 진행되고 있다
난곡새마을금고 소능석 이사장 주재하에 제53차정기총회가 진행되고 있다

난곡새마을금고(이사장 소능석)는 지난 222일 오전 10시 난곡새마을금고 5층 대강당에서 53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난곡새마을금고 소능석 이사장을 비롯 박준희 구청장, 정태호 국회의원, 민영진·주순자 의원, 강영석·김동석 전 이사장, 이사, 감사, 임직원, 대의원, 장학금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장학금 수여, 우수회원·직원 표창, 소능석 이사장 인사말, 내빈축사 등 1부 행사에 이어서 2부 정기총회는 소능석 이사장이 의장을 맡아 회의를 진행, 정유리 전무의 주요 업무 보고에 이어서 한문수 감사의 2023년도 결산 검사보고가 있은 후 상정된 안건 새마을금고 정관 일부개정의 건, 임원선거규약 제정안, 대의원 선거규약 일부개정의 건, 비업무용 부동산 매각의 건, 2023년도 결산 승인의 건,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의 건, 임원선임의 건 총회의사록 날인자 선정의 승인의 건 등 총 8개의 안건을 심의 의결 처리하고 회의를 마쳤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 중 성적우수자와 모범 학생 총 33명을 선발하여 각각 30만 원씩 총 99십만 원을 전달했다.

또한, 난곡새마을금고 발전에 기여한 우수회원 표창에서는 새마을금고중앙회장 표창에 이경자 회원, 관악구청장 표창에 최현미 회원, 금준호 직원이 수상하였으며, 난곡새마을금고 이사장 감사장에 이학규, 유영희, 이재경, 박정옥, 김영석, 박화수 회원, 우수직원 표창에는 우미영·강희진 차장, 국종호 대리가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난곡새마을금고 제53차정기총회에 참석한 소능석 이사장과 임직원들
난곡새마을금고 제53차정기총회에 참석한 소능석 이사장과 임직원들

한편, 임원선임의 건을 통해 박인규, 황광순, 이상용, 이순자, 김종문, 이동우, 손동원, 소능안, 홍복순, 강명구 이사와 이상봉, 한문수 감사가 선임되었다.

소능석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한 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올해도 그 어느 해보다 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대출의 수익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실행된 전국 금고의 PF대출 및 공동 대출이 사회적인 어려움과 금리인상, 자재값 상승, 미분양 등의 원인으로 연체율 증가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속히 모든 것들이 정상화되어 금고 수익에도 어려움 없이 실현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현 임원 및 직원들은 다각도로 연구 중에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난곡새마을금고는 역사가 있고 자부심이 있는 금고이다면서 새로 선출되신 대의원 여러분들께서도 난곡새마을금고 이용을 더 적극적으로 활발히 금고 사업에 동참해 주시고, 체크카드 사용, 공제 가입, ·수신 거래 등을 많이 해 주시고, 자부심을 가지고 난곡새마을금고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동석 전 이사장은 오늘 선출되시는 임직원들께서는 앞으로 이사장님을 주축으로 우리 금고의 자산 및 적립금을 많이 늘릴 수 있도록 힘써 주셔서 금고와 더불어 함께 어우러지고 성장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난곡새마을금고는 매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방역사업, 꽃길 조성 사업,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 환원 사업을 통해서 지역사회에 공헌하면서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특히 따겨성금등은 우리 구정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이 자리를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가 재기능을 잘 할 수 있도록 함께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난곡새마을금고는 197262일 난곡동에서 처음 발족하여 올해로 52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그동안 임직원들이 헌신 노력한 결과 지역 발전과 회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문화복지사업, 장학사업, 환원 사업 등을 꾸준히 이어가며 대형금고로 지역의 큰 역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