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대상 인터벌 워킹크루 첫 운영... 한강길 따라 걸어요!
상태바
중장년 대상 인터벌 워킹크루 첫 운영... 한강길 따라 걸어요!
  • 이용흠 기자
  • 승인 2024.03.2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걷기 속도 높였다 줄이는 유산소 운동 내달 17일 시작
- 개인별 체성분 검사와 심폐 체력 항목 측정, 1기 마무리 후 비교 분석 운동 상담
- 자양역 3번출구부터 잠실대교 북단 길까지, 보건소 운동사와 함께 걷기 수행

광진구가 중장년을 대상으로 걷기 운동 프로그램인 ‘인터벌 워킹크루’를 처음 운영한다.

‘인터벌 워킹크루’는 1분은 걷고 2분은 빠르게 걷는 반복 운동으로, 단기간에 체력을 높이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내달 17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씩 총 10회로 진행된다.

첫날은 운동하기 전 바른 자세로 올바르게 걷는 방법을 소개하고, 개인별 기초 대사량을 확인하기 위해 체성분 검사와 심폐지구력, 평형성 등 체력 항목을 측정한다.

2회차부터 뚝섬한강공원에 모여 보건소 운동사 2명과 함께 몸풀기를 시작으로 자양(뚝섬한강공원)역 3번 출구부터 장미원을 거쳐 잠실대교 북단 까지 참여자들과 걷기 강도를 조절하며 호흡을 맞춘다. 완주 후에는 하체 근력 강화 보강 운동과 몸 펴기 동작으로 마무리한다.

10회의 모든 과정이 끝나면 체성분 검사 등을 한 번 더 진행하고, 운동 전 검사 결과와 비교 분석한 내용으로 운동 상담을 진행한다.

참여자 모집은 선착순 20명이고, 4월 1일부터 12일까지 보건소 운동교육실(☎450-1586)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