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 7156필지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청취
상태바
3만 7156필지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청취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4.04.0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대비 1.20% 상승…감정평가사 상담창구도 운영
4월 8일까지 구청·동주민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통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3만 7156필지의 개별공시지가를 공개하고, 4월 8일까지 의견 제출을 받는다고 밝혔다.
구는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적용해 개별 토지 특성 등을 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했다.
2024년 동작구 개별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20% 상승했다.
열람은 4월 8일까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누리집(http://www.realtyprice.kr)이나 동작구청 부동산정보과 및 동 주민센터 민원실을 방문하면 확인 가능하다. 
의견제출을 원하는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열람 기간 내 의견서를 작성해 동작구청 부동산정보과 또는 동 주민센터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팩스 및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 비교표준지 선정 및 지가 산정 적정성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동작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30일 최종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기간 동안 ‘감정평가사 상담창구’를 운영해 복잡하고 어려운 지가 전반에 대해 주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공정성 및 신뢰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상담은 사전 예약 후 유선 또는 방문 형식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부동산정보과(☎02-820-9089)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는 세금 부과의 기준이 되는 만큼 기간 내에 열람하고 필요한 의견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다양한 의견 청취 등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