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노인종합복지관, ‘제54회 지구의 날’ 맞아 어르신과 직원들이 함께 지구 지킨다
상태바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제54회 지구의 날’ 맞아 어르신과 직원들이 함께 지구 지킨다
  • 이용흠 기자
  • 승인 2024.04.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에서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어르신과 직원들이 함께 ‘지구사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지구사랑 캠페인’은 어르신 및 지역사회에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구를 살리는 생활실천 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진행되었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직원들이 함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시작하였으며, 개인컵(텀블러) 사용을 인증하신 분들에게는 차세트를 증정함으로써 환경보호실천을 독려할 수 있었다.

이밖에도 경로식당 내 지구식단을 통한 잔반 없는 날을 진행함으로써 음식물 폐기물을 줄일 수 있었으며, 환경보호실천 ‘그린리더봉사단’ 어르신들이 분리수거 4대 원칙 및 방법 안내, 환경퀴즈 등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환경보호실천을 유도할 수 있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복지관 이용어르신은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는 것,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일에서부터 시작하려고 한다. ‘나 하나 쯤이야’ 라는 생각보다 ‘나 하나라도’ 라는 생각으로 우리 모두가 실천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신재원 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구 살리기에 동참하길 바라며, 광진노인종합복지관도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과 후원동참은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