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구릉산 「자연체험의 숲」.. 그 첫발을 내딛다
상태바
중랑구, 구릉산 「자연체험의 숲」.. 그 첫발을 내딛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2.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착공해 힐링숲, 유아숲체험, 목공체험, 어린이캠핑체험 등 다양한 체험 위주의 공원 조성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26일 오전 11시 구릉산 자연체험의 숲(신내동 산2-45번지, 새솔초등학교 맞은편)에서, 자연체험의 숲 조성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착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랑구에 사업체를 둔 아주그룹 창업주 故 문태식 회장이 272,596㎡의 토지를 기부하면서, 국비 9억 원과 구비 1억 원을 확보하고 아주그룹 기부금 10억 원을 더해 총 20억 원 규모로 추진된다.

구는 서울시를 대표하는 자연체험의 숲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전문가 자문회, 주민설명회 등을 거쳤으며, 2018년 6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구는 기부자의 뜻을 기리기 위해 故 문태식 회장의 호를 딴 청남공원을 같이 표기하기로 했다.

앞으로 이곳에 힐링숲, 유아숲체험, 목공체험, 어린이캠핑체험, 과수체험존 등을 만들어 주민들에게 산책과 힐링의 공간이자 어린이와 영유아들에게는 자연속에서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구는 현재 용마산 유아숲체험장, 봉화산 유아숲체험장, 봉화산 배체험장, 망우산 모험놀이터, 봉화산 옹기테마공원 등 5개소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추진해온‘아이키우기 좋은 중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이 자연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구릉산「자연체험의 숲」은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함께하는 공원으로 조성될 것.”이라며, “서울시를 대표하는 자연체험의 숲으로 어린이들은 물론 구민 모두의 건강과 힐링을 위한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새롭게 탄생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의 : 중랑구청 공원녹지과 (☎02-2094-23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