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항공기소음특별위원회‘시민회의’구성!
상태바
서울시의회 항공기소음특별위원회‘시민회의’구성!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2.2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형찬 의원, 시민회의와 함께 항공기 소음 문제에 대해 공동대응할 것

시민회의 참여 방법은 http://airportpeople.kr 로 신청

우형찬 의원 (더불어민주당, 양천 제3선거구)- 서울특별시의회 항공기 소음 특별위원회 위원장

서울특별시의회 항공기소음특별위원회(이하 서울항공특위)는 항공기소음에 대한 문제 인식과 공감대 확산, 정책대안개발을 위해 항공기소음특별위원회 시민회의를 구성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서울항공특위 (위원장 우형찬)는 지난 2015년 5월 서울 서남권 지역의 가장 큰 현안인 항공기소음 문제를 서울시의회 차원에서 접근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4차례 활동기간을 연장했다.

항공기소음 피해주민들의 희생을 통해 막대한 이익을 누려온 국토부와 공항공사의 안일하고 무책임한 행정의 철폐를 위해 노력해온 항공특위는 이제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에 나섰다.

법률자문과 검토를 거쳐 이번에 구성하게 되는 <시민회의>는 서울항공특위와 함께 항공기소음의 피해현황 분석과 홍보, 정책개발과 함께 국토부와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등 항공사들에 대한 적극적인 피해방지책 수립 등을 요구하게 된다.

우형찬 서울시의회 항공기소음특별위원장은 “앞으로 <시민회의>와 함께 김해공항과 대구공항 등 전국의 공항피해지역 주민들과 함께 공동대응에 나서 공항소음문제에 대해 전국단위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양준욱의장은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의회와 함께 발맞추어 가는 의미 있는 정책사례이다.”라고 언급하며 “서울시의회는 서울항공특위 <시민회의>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회원 가입은 ‘서울시의회 항공기소음특별위원회 시민회의’ 홈페이지 http://www.airportpeople.kr로 신청할 수 있고 회원이 된 시민은 위촉장을 수여받고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