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수련관의 주인이 되어보자
상태바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수련관의 주인이 되어보자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1.3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서울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제16기 ‘청춘’ 신임위원 모집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프로그램 기획·운영 등 다양한 활동 진행

시립서울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8년 제16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춘]의 신임위원을 모집한다.

서울 지역 내에 거주하며 청소년 자치활동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16명의 운영위원을 선발한다. 참가신청서는 2월 21일 수요일까지 접수하며 서울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제16기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위촉된 청소년들은 올해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구로청소년문화의집 청운위와의 교류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프로그램에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설치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서울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춘’은 2002년부터 운영해 왔으며 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수련관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과 평가,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수련관 홍보 등 많은 역할을 수행해 왔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학업으로 채울 수 없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기획력과 자기주도성, 추진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기를 수 있어 청소년시기의 균형잡힌 성장과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서울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youthc.or.kr) 또는 서울청소년수련관 목적사업팀(02-2266-82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