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김선갑호 힘찬 출범, “지역가치를 높이는 광진”
상태바
광진구 김선갑호 힘찬 출범, “지역가치를 높이는 광진”
  • 광진투데이
  • 승인 2018.07.0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직원 정례조례서 민선7기 광진의 청사진 제시!
5일 오후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민선7기 첫 직원 정례 조례에서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직원들에게 8대 광진비젼에 대해 PPT 발표를 하는 모습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민선7기의 힘찬 출발을 직원들과 함께 했다.

김 구청장은 5일 오후 5시 구청 대강당에서 민선7기 첫 직원 정례조례를 열어 ‘지역가치를 높이겠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직원에게 PPT를 활용한 ‘광진 비전’을 발표했다.

광진 변화를 위한 비전 발표 자리에서 김 구청장은 지역가치, 일자리, 복지, 안전, 교육, 문화, 체육, 행정 8대 정책과 방향, 68개 사업을 제시했다.

5일 오후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민선7기 첫 직원 정례 조례에서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직원들에게 8대 광진비젼에 대해 PPT 발표를 하는 모습

특히 그는 “광진의 지역가치를 높이기 위해선 상업비율을 높이고 도시 불균형 문제를 해소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김 구청장은 ▲지구단위계획과 재건축, 도시재생사업 등 도시계획을 종합적으로 재진단해 업그레이드 시키고, ▲구의자양재정비촉진지구 첨단업무복합단지 개발, ▲중곡동 종합의료복합단지 조성, ▲동서울터미널 현대화 등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주택가와 상업지를 관통해 도시품격을 떨어뜨리고, 지역발전의 저해요인으로 작용하는 ▲지하철 2호선을 지하화 하는 사업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양질의 민간 일자리를 발굴하고, 공공일자리를 확산하고, 청년일자리와 사회적 기업을 활용한 일자리, 50플러스 세대를 위한 캠퍼스나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복지 계획도 내놓았다.

5일 오후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민선7기 첫 직원 정례 조례에서 김선갑 광진구청장(사진 오른쪽)이 신규직원에게 축하 꽃다발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밖에 지혜를 모아 구정 방향을 정하기 위한 ‘아이디어 뱅크’를 설치하고, 지역 이슈는 ‘공론화위원회’를 통해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구 관계자는 “400석이 넘는 대강당 좌석이 꽉 차서 서서 듣는 직원이 많았다”라며, “졸고 있는 직원 하나 없이 구청장이 제시한 구 비전에 대해 경청하며 노트에 적거나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가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라고 밝혔다.

김 구청장은 참여한 직원들에게 “4년 동안 직원여러분과 동행할 수 있게 돼서 기쁘고, 구민과 직원이 함께 할 때 신나는 구정, 역동적인 광진을 이끌 수 있다”라며, “구 발전을 위해서 합리적인 건의 부탁드리며, 효율적으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구행정은 실용에 방점을 두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65.92%의 과분한 득표율로 당선돼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구민들이 변화에 대한 기대와 열망이 강하고, 광진 변화는 지속돼야 하니 동반자로서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