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병무청, 공직채용 안내와 병역이행 상담을 동시에~
상태바
서울병무청, 공직채용 안내와 병역이행 상담을 동시에~
  • 성동신문
  • 승인 2016.12.12 10: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병무청(청장 황평연)은 9~10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6년 ‘공직박람회장’에서 공직 채용 안내와 더불어 병역이행 상담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공직박람회는 공직 채용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중앙행정기관 47, 자치단체 17 등 총 77개 기관이 참여했다.

공직박람회장 병무청 부스에서 공직 채용 안내와 병역이행 상담 장면

공직을 준비하는 수험생, 진로 탐색 및 설계중인 고등학생․대학생 등 많은 사람들이 공직박람회장을 방문하였으며, 우리청에서는 구직 및 면접 경험을 살려 내방객들을 상담할 수 있도록 신규채용된 직원과 취업맞춤특기병, 산업지원인력(산업기능/전문연구요원) 등 병역이행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 직원을 배치, 박람회장을 찾은 이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대학 입학과 동시에 공무원 시험을 준비중이라는 김군은 “공직 채용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하였다가 막연히 생각했던 군 입영에 대한 설계까지 받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었다”며 생각지 못한 병무상담에 흐뭇해하였다.

황평연 서울지방병무청장은 “많은 학생들이 직업으로 ‘공무원’을 희망하고 있으며 채용시험 경쟁률은 나날이 높아만 가고 있는 현실이다.

취업준비생, 학생들에게 군 입영이 인생 설계에 걸림돌이 되지 않게끔 맞춤병무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정부3.0의 핵심 가치인 국민이 행복한 사회가 실현되도록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17-03-20 17:29:59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