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연말행사 가득,‘모두의 시민청’축제 개최
상태바
풍성한 연말행사 가득,‘모두의 시민청’축제 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6.12.2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청, 23일(금)~25일(일) 체험·공연·전시 등 다채로운 축제

- 시민이 직접 기획한 난로편지 만들기, 소망등 밝히기 등 체험 프로그램
- 알베르토·조승연 토크콘서트, 팝핀현준·박애리, 시민청예술가 송년음악회
- 마다가스카르 나눔 전시, 미디어체험 전시, 서울시 정책전시 등 개최

서울시청 지하 1~2층에 마련된 시민을 위한 공간 시민청은 매달 즐거운 행사로 가득하다. 12월은 2016년을 총결산하는 의미로 시민들이 직접 준비한 축제, ‘모두의 시민청’을 개최한다.

< 시민기획단이 만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

시민청에는 자발적으로 시민공간을 만들어 가는 시민주체, 시민기획단이 있다. 서로 다른 직업과 연령의 시민기획단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공유하며 시민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손수 만들어 가고 있다.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열리는 ‘모두의 시민청’ 축제는 4개 분과(광장, 공감, 동행, 홍보) 시민기획단이 직접 머리를 맞대고 아이디어를 낸 결과물이다.

한편, 2017년 새로이 시민기획단으로 활동할 시민들의 신청을 26일부터 2017년 1월 31일까지 메일(simin@sfac.or.kr)로 접수받으며, 시민기획단 모집 및 운영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민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 캐럴과 국악이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토크콘서트 >

시민기획단이 마련한 체험프로그램 외에도 축제에는 흥겨움을 더할 공연과 토크콘서트가 활짝라운지에 준비돼 있다.

< 마다가스카르 나눔 전시, 미디어체험 전시, 서울시 정책전시 >

아프리카의 섬, 마다가스카르의 생생한 기록을 담은 신미식 사진가의 어린이 도서관 후원 사진전이 시민청갤러리에서 열린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마다가스카르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을 지어주고자 마련되었으며, 현장 도서 기부 및 후원금 모금을 진행한다.

24일(토) 오후 2시부터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나눔을 실천하는 배우 이광기가 오프닝 행사를 진행하며 신미식 사진가가 직접 전시와 작품의 의미를 설명한다.

<환상의 숲>(12.23.(금)~’17.1.30.(월) | 시민플라자B)

한편, 미디어월과 바닥면 스크린을 통해 관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미디어체험전시 ‘환상의 숲’이 시민플라자B에서 펼쳐진다.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신비로운 숲 모양의 바닥스크린에 서면 사슴이 다가와 곁에 앉고, 뿔로 툭툭 친다. 다양한 동물들이 바닥과 벽면에서 다가오고, 지정된 아이콘 위에 올라서면 얼음이 깨지고 별똥별이 쏟아지는 등, 환상의 미디어숲에서 신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꿈꾸는, 따뜻한 서울>(12.23.(금)~’17.2.28.(화) | 시티갤러리)

시티갤러리는 서울의 정책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민선 6기 서울시의 4가지 목표 ‘안전한 도시’, ‘숨쉬는 도시’, ‘꿈꾸는 도시’, ‘따뜻한 도시’ 중 안전과 환경을 주제로 한 전시를 상반기에 진행하였으며, 올 겨울은 복지, 일자리, 관광을 주제로 한 전시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영상이 송출되고 서울의 복지, 일자리, 관광정책이 픽토그램으로 전시되며, 70년대 세운상가의 사진과 함께 헤드폰으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서울의 명소를 낱말패드로 붙이고, 블록 장난감으로 만드는 등 체험코너도 마련되어 쉽게 서울의 시정을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서정협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시민청은 일 년에 두 번 시민청을 사랑해주신 시민들에 보답하고자 커다란 축제한마당을 연다. 이번 시민청 축제는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든 프로그램으로 더욱 뜻 깊고, 다양하며, 역동적이다. 참여하시어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 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