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서울병원, 세인트 조지 의과대학교 MOU
상태바
삼육서울병원, 세인트 조지 의과대학교 MOU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4.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 양성 위한 인적교류·학술적 교류 협력

삼육서울병원(병원장 최명섭)은 지난달 25일 오전 11시, 중미에 소재한 세인트 조지 의과대학교(SGU)와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삼육서울병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조인식에는 최명섭 병원장과 세인트 조지 의과대학교의 G 리처드 올즈(G Richard Olds) 총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의사 양성을 위한 인적교류 및 학술적 교류에 협력하게 된다.

더불어 세인트 조지 의과대학 방문단은 협약을 마치고 삼육서울병원의 주요 시설과 장비, 진료현장을 둘러보는 병원투어도 가졌다.

아울러 세인트 조지 의과대학은 세계 140여 개국에서 모인 학생과 교수진으로 구성된 국제적인 의과대학이다. 이 대학은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아일랜드를 포함한 세계 각국 교육기관 및 임상센터, 병원들과 제휴관계를 맺고 있다.

삼육서울병원은 향후 세인트 조지 의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상실습기관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최명섭 병원장은 조인식에서 "단순한 의사가 아닌 사람을 치유할 수 있는 참된 의료인 양성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G 리처드 올즈 총장은 "삼육의료원 숙원사업인 의과대학 설립을 SGU와의 협력이 큰 기여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