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찬호 작가와 함께하는 ‘학부모 위한 명사특강’
상태바
오찬호 작가와 함께하는 ‘학부모 위한 명사특강’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9.05.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당신은 만점 부모가 될 필요가 없다’ 주제 강연

양천구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양천구청 3층 양천홀에서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vN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한 작가 오찬호를 초청해 학부모를 위한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양천혁신교육지구 학부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학부모를 위한 명사초청 특강’은 교육, 문화·예술, 사회·경제, 건강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은 <결혼과 육아의 사회학>, <하나도 괜찮지 않습니다>, <1등에게 박수 치는 게 왜 놀랄 일일까> 등 다양한 사회 이슈에 대한 책을 저술한 작가이자 사회학자 오찬호가 ‘당신은 만점 부모가 될 필요가 없다’를 주제로 진행한다.

오 작가는 특강을 통해 현대사회의 연애, 결혼, 출산, 그리고 육아조차 경쟁하는 사회에서 자녀를 어떻게 성장시킬 수 있을지 독자들과 함께 고민해 보는 시산을 갖는다.

오찬호 작가는 서강대학교 사회학 박사로 서강대, 동덕여대 등 다수 대학에 출강 및 JTBC <말하는 대로>, tvN <젠틀맨리그>,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KBS <오늘밤 김제동>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자녀 교육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가치와 자녀 교육의 방향에 대해서 다시금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