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공공조경가 공개 모집
상태바
서울형 공공조경가 공개 모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1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 ‘서울형 공공조경가 제도’는 민간의 우수한 전문가를 공원녹지 정책 및 디자인 분야에 참여시켜 행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역특성에 맞게 도시환경 디자인의 차별성을 두고자 시행하는 제도이다.

‘서울형 공공조경가 제도’ 모집분야는 조경 계획 및 설계, 조경시공, 조경식물과식재, 원예, 산림 5개 분야에, 공개모집을 통해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임기는 2년이다.

‘서울형 공공조경가’는 ‘공공조경가 40명’, ‘자문단 20명’ 총 6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공조경가의 주요 역할은 공원녹지 비전, 정책방향 및 주요 사업 자문, 공원문화 활성화 등 자문, 공원녹지 시민참여 및 안전관리에 관한 자문, 공원녹지 시설 및 디자인 자문,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MP 참여,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설계 및 시공에 대한 자문, 공원녹지사업 관련 프로젝트 참여, 도시계획 등 타 부서 협의에 따른 자문 등이다.

응모자격은 대학에서 모집분야와 관련 조교수 이상의 직에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해당분야 ‘조경·원예·산림’ 기술사사무소의 등록을 한 기술사로 당해 사무소에 소속된 자 포함된 자로 3년 이상 종사한 자, 모집관련 분야의 공공기관 시행 사업에 참여 실적이 있는 자, 공공기관 또는 국제현상 공모 당선자, 도시환경디자인 관련 종합계획의 수립 및 설계과정에 참여 실적이 있는 자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요건을 갖춘 자이다.

접수는 6월 12일부터 6월 26일까지 응시원서 및 제출양식을 작성, 서울시 공원녹지정책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