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실 서울시의원, 성평등한 노동환경 조성으로 성별 격차해소 기대
상태바
이영실 서울시의원, 성평등한 노동환경 조성으로 성별 격차해소 기대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28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1)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성평등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서울특별시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서울시의회 제287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원안대로 통과됐다.

영실 의원은 ‘서울특별시 성평등 기본 조례’ 개정이유로 “서울시 성별임금격차가 지속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의성 있는 대책 수립이 요구, 우리사회 노동에서 성 불평등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개선의 대한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어 이에 구체적인 제도적 지원체계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성별 임금격차 예방 및 개선, 여성의 노동권 및 모성권리 보호 등 서울시의 성평등 노동환경 조성을 위해 ‘성평등노동정책 추진체계’를 만들기 위한 근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해당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 서울특별시 직장맘지원센터 설치·운영, 성평등노동정책 종합계획 수립·시행, 성별임금격차개선위원회 설치·운영, 차별조사관에 관한 사항 등이 있다.

이 의원은 “서울특별시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여성의 노동권 및 모성권리를 보호,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 및 일·가족 양립을 지원하기 위한 ’서울특별시 직장맘지원센터‘의 목적을 보다 명확히 하기 위해 센터의 설치·운영 근거를 해당 조례에서 삭제하고, 서울특별시 성평등 기본 조례로 옮기고자한다.”고 개정이유를 밝혔다.

이영실 의원은 “앞으로 성평등한 노동환경을 넘어 우리사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성별에 따른 불평등을 제거하여 모두가 평등하고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