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관내 모든 'CCTV 비상벨' 일제 점검
상태바
동대문구, 관내 모든 'CCTV 비상벨' 일제 점검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7.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작동 여부, 양방향 통신 이상 유무
CCTV비상벨 점검조원이 비상벨의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CCTV 비상벨은 CCTV와 함께 우리들의 생활공간 곳곳에 설치돼 범죄를 예방하고 각종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런데 만약 위험한 상황에서 비상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CCTV 비상벨'을 일제 점검한다.

동대문구에 설치된 CCTV 비상벨은 ▲방범용 401개 ▲어린이보호용 94개 ▲공원 55개 ▲쓰레기무단투기단속용 18개 ▲불법주정차단속용 3개 등 총 572개에 달한다.

구는 통합관제센터지원팀 및 통합관제센터 유지보수 직원 5명으로 점검조(2개조)를 편성해 이달 22일(월)부터 8월 27일(화)까지 약 한 달 동안 관내에 설치된 모든 CCTV 비상벨을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비상벨 스위치 정상작동 여부 ▲양방향 통신(음질, 잡음 등) 이상 유무 ▲비상벨 설치 위치 적정성 ▲비상벨 노후상태 등이다.

점검 결과, 비상벨에 기계적 결함이 발견되면 즉시 수리하고, 설치 위치가 부적정하거나 노후한 비상벨은 이전 또는 교체 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사건이나 사고는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사전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항상 만반의 준비를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