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재정선미술관, 제5기 겸재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겸재정선미술관, 제5기 겸재 서포터즈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19.11.1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블로그·카페·SNS 운영 중인 대학생·성인 대상

겸재정선미술관(관장 김용권)은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겸재 정선 및 진경 문화를 홍보하는 데 선두가 되어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겸재 서포터즈는 현재 개인 블로그 및 카페를 운영하거나 기타 SNS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대학생 및 일반 성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제5기 서포터즈로 선발된 총 5명에게는 임명장 수여와 함께 1년 동안 겸재정선미술관의 서포터즈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미술관 주관 인문 강의, 각종 행사, 전시 관람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봉사활동 시간 인정 및 현장 활동자에게는 소액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월 1회 이상 온라인(개인 SNS 및 블로그 등) 홍보 ▲겸재문화예술제 모니터링 ▲상·하반기 각 1회 간담회 참석 등을 필수로 해야 한다.

모집 기간은 11월5일부터 12월8일까지이며 겸재정선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12월13일에 개별 연락 및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한편 겸재 정선은 우리 강산의 아름다움을 가장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전달해 낼 수 있는 진경산수화풍을 확립시켜 한국 미술의 새로운 전통을 수립한 화성이다. 이러한 진경 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아가고 있는 겸재정선미술관은 연구, 교육, 전시 영역을 통해 질 높은 프로그램의 확산과 체험, 심화를 지향하며, 미술문화 속의 겸재를 되살리고 국민 화가로서의 그의 위상을 고양시켜 나가고 있다. (02-2659-220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