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제조산업 청년 맞춤형 훈련생 모집
상태바
스마트 제조산업 청년 맞춤형 훈련생 모집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0.06.16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기구 설계, 산업용 네트워크, 지능형 제조시스템 등 3개 분야

스마트 제조산업 <제품기구 설계>, <산업용 네트워크>, <지능형 제조시스템> 등 3개 분야의 취업연수생을 모집한다.

최근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스마트팩토리 산업의 인력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및 아주대 기업지원센터는 스마트 제조산업 분야 인력 양성과정과 기업의 채용지원을 진행한다. 훈련과정은 '스마트 제조산업분야에 적합한 전문 인재’를 양성하여 관련 산업에 공급하여, 기업의 인력 채용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과정으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고 있다.

<제품기구 설계>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교육대상은 기구 설계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입직자이다. 제품디자인을 실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정밀한 치수 관리가 된 2D, 3D를 활용한 제품 설계 방법을 설계하고자 하는 기계설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선발인원은 15명, 교육기간은 60일 420시간으로 교육일정은 7월 1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산업용 네트워크>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교육대상은 제조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기계·전기·전자·ICT·산업공학 관련 졸업 예정자이다. 공장 자동화 및 단위장치의 자동화에 많이 사용되는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의 구성과 원리, 지능형 제조 및 공장 자동화 시스템을 설계 구축 운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선발인원은 20명, 교육기간은 35일 245시간으로 교육일정은 7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지능형 제조시스템>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교육대상은 제조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기계·전기·전자·ICT·산업공학 관련 졸업 예정자이다. 스마트공장 운영기술 및 IT 솔루션 이해 확장, 스마트공장 플랫폼 주요 프로세스 이해 등 프로젝트 실습을 통한 실무형 프로젝트를 개발 학습하고, 수요기반 공급망 혁신을 위한 프로세스 최적화 학습을 통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선발인원은 20명, 교육기간은 42일 294시간으로 교육일정은 7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된다.

3개 양성과정의 교육비는 전액 지원(교재, 중식포함)되며, 교육기간 출석 우수자는 훈련수당 월 20만원을 지원하고, 추후 취업도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http://labor.ajou.ac.kr) 상에서 오는 6월 21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생 선발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전형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주대학교 기업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전화: 031-219-3290,1598,1902 • 이메일: aucse@ajou.ac.kr • 팩스: 031-219-1599 • 홈페이지: http://labor.ajou.ac.kr).

특히 사단법인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KOSMIA)는 2021년 글로벌 스마트제조 경쟁력 세계 3대 강국 달성을 목표로 스마트공장 홍보 및 표준/인증/교육, 맞춤형 솔루션, 진단/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공급기업 연합회'를 결성하여 스마트 제조기술 업그레이드 및 스마트공장 관련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한국의 스마트 제조혁신을 주도해 나가는 명실상부한 인더스트리 4.0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