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상태바
아동‧청소년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이정애 기자
  • 승인 2021.05.2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9~18세 대상 ‘2022년 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강서구와 양천구는 실질적이고 다양한 청소년의 목소리를 사업에 반영키 위해 ‘2022년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아동참여예산제는 만 9세 이상 18세 미만의 아동과 청소년이 직접 구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예산 편성 과정에도 참여하는 제도이다.

지난해부터 추진된 이번 사업은 예산편성 과정에서 아동청소년의 참여를 이끌어 내 아동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제안대상 사업은 사업별 5천만 원 규모로 문화, 교육, 인권, 환경, 안전 등 구정 전반에 걸쳐 아동청소년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강서양천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다니는 만 9세부터 만18세까지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강서구 아동청소년은 오는 13일까지 강서구청 교육청소년과 또는 동 주민센터, 강서청소년회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강서구 화곡로 302, 강서구청 별관 5) 또는 이메일(leedy612@gangseo.seoul.kr)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오는 6~7월 소관부서의 검토를 거쳐 옴부즈퍼슨(아동권리옹호관)자문, 아동참여위원회 심사 순으로 진행된다. 8월에 시행되는 공개토론회에서는 아동청소년이 직접 제안 사업을 설명하고 투표하는 시간을 가진다. 투표결과와 아동참여위원회의 심사를 종합해 최종 선정된 제안 사업은 2022년 예산안에 반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양천구 아동청소년은 오는 14일까지 구청 홈페이지의 행정공개-열린재정-예산의견접수 게시판에 게시글을 작성하거나, 관련서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kyeongle@yangcheon.go.kr), 방문 또는 우편(양천구 목동동로 105, 신정동)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 소관 부서의 검토,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 투표를 거쳐 최종사업을 선정한다. 이어 오는 12월 의회 심읠 통해 2022년 청소년 참여 예산사업이 확정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