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토양오염 실태조사 확대 실시, 350개 지점 조사
상태바
2017년 토양오염 실태조사 확대 실시, 350개 지점 조사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4.0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2월, 토양오염이 우려되는 지역에 대하여 토양오염 실태조사
조사지점에서 토양시료 채취(굴착)

서울시는 ‘17년 4월부터 12월까지 세차장, 정비소 등 교통관련시설과 폐기물 재활용시설, 지하수 오염지역 등 토양오염이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 토양오염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사지점은 토양오염 사전 예방 강화를 위해 전년(‘16년) 대비 46개소 늘어난 350개 지점이며, 서울시토양보전계획에 따라 ‘20년까지 370개소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검사항목은 구리, 비소, 수은 등 중금속 8개 항목과 페놀, 불소, CN 등 일반항목 9개, 벤젠, 톨루엔, TPH 등 유류항목 5개 등 모두 22개 항목으로 조사대상에 따라 오염이 예상되는 항목에 대해 조사하며

토양시료는 토양오염조사기관이나 토양환경평가기관, 위해성평가기관으로 지정 받은 토양전문기관이 채취하며, 시료의 검사·분석은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실시한다.

조사결과 토양오염 우려기준을 초과하면 토양정화책임자(오염원 시설의 소유자 또는 운영자 등)에게 정밀조사를 명령하고 오염토양의 정화사업과 복원사업도 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권기욱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토양오염은 다른 환경오염에 비해 복원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고 지하수 오염 등 2차 오염도 발생하는 등 사전 예방이 더욱 요구되므로, 토양오염 실태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토양오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