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고 나누는 행복...영등포구, 우수평생학습동아리 모집
상태바
배우고 나누는 행복...영등포구, 우수평생학습동아리 모집
  • 박다원 기자
  • 승인 2022.02.2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평생학습동아리 20개 이상 선정해 최대 80~100만 원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배움과 나눔의 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2022년 우수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 참여 동아리를 모집한다. 

평생학습동아리란 일정 인원이 자발적으로 관계를 맺고 모임을 형성해 정기적으로 정해진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진행하며 개인과 공동체의 성장을 도모하는 학습공동체의 한 형태다. 
 
구는 구민의 주체적 학습모임을 발굴하고 지원해 구민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우고, 학습한 재능을 지역사회로 환원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하기 위해 공모를 실시한다. 

지난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후 2007년 우수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을 시작해 지금까지 총 245개의 동아리를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15개 동아리를 208명의 주민들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대폭 늘려 20개 이상의 동아리를 지원할 방침이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강사비를 포함한 학습활동 필요 경비와 사회참여활동을 위한 교재비나 재료비 등을 신규동아리는 80만원 이내로, 기존 동아리는 1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영등포구 홈페이지에 등록(예정)된 학습동아리로 구민이 70%이상 참여해야 하고, 영등포구에서 활동해야 한다. 또한 5명 이상의 성인학습자가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일정 주제에 대한 학습활동을 해야 한다. 

아울러 회원수가 10명 이상이고, 2022년 상반기 동아리역량강화교육에 참여한 신규동아리는 선정시 가점이 부여되며, 하반기 역량강화교육과 성과공유회 참여 동아리는 2023년 공모시 가점을 부여한다. 단, 3년 이상(19~21년) 연속해서 지원받은 기존동아리는 선정시 제외한다. 

신규동아리는 심화학습형(강사초빙, 토론중심)과 전문탐구형(내부강의 및 정보교류, 연구토론), 사회참여형(지역사회 문제 중심 토론과 성찰) 등 3가지 분야에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3일부터 3월 2일 18시까지이며, 영등포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후 YDP미래평생학습관(도신로 4길 20) 1층 운영사무실로 방문‧우편접수 후 전자우편(mia12@ydp.go.kr) 제출하면 된다. 
사업신청자격 적격성과 활동계획의 타당성, 실행가능성 등에 대한 검토를 거친 후 보조금심의위원회 의결로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청 미래교육과 평생교육사업팀으로 문의하거나 영등포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배움과 나눔이 함께하는 우수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시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