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 딱! 잡(JOB)는 영등포…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청년 취업 딱! 잡(JOB)는 영등포…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박다원 기자
  • 승인 2022.02.25 0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9월 청년 취·창업 활성화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마련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취·창업을 꿈꾸는 청년의 역량강화를 위한 ‘딱! 잡(JOB)는 청년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더욱 좁아진 취업문에 많은 청년 구직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구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취․창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2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며 매달 진로 컨설팅, 직무체험, 현직자 멘토링 등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강화를 돕는 알찬 특강들로 구성했다.

진로 컨설팅은 직무적성검사, 이력서 작성 등 취업의 첫 단계부터 면접 준비를 위한 컨설팅까지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전문 직업상담사와의 1대1 진로설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직무체험은 온․오프라인 잡콘서트를 통해 현직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디어콘텐츠, 디지털마케팅, IT, 사무·행정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맞춤형 일자리 정보, 진로 설계를 위한 준비사항 가이드를 제시하고, 취업준비 청년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오는 28일에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디자인 및 SNS·디지털마케팅 분야의 직무체험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사회 진출의 실패와 성공을 직접 겪은 현장 실무자의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취·창업 멘토링도 진행한다. 취업 진로설계, 창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에 대한 분석과 구체적 실행방안 등 현직자로부터 보다 심층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구는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취․창업 준비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매주 수요일 무중력지대 영등포 내 세미나실, 회의실 일부를 무료로 개방할 방침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영등포청년온라인플랫폼 홈페이지(https://www.ydp.go.kr/youth) 공지사항에서 특강별 세부일정 및 내용을 확인한 후 게시된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사회적경제과(☎02-2670-1664)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대면과 비대면 프로그램의 비중을 조율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며 “이번 취·창업 프로그램이 내일을 향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