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에게 듣는 통증의 모든 것… ‘YDP 영.특.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명의에게 듣는 통증의 모든 것… ‘YDP 영.특.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박다원 기자
  • 승인 2022.03.04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3. ‘명의에게 듣는 통증을 이기는 방법’ 특강 개최

현대인 대부분은 피로 누적, 비만, 노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크고 작은 통증을 겪고 있다.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만성통증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YDP 영.특.한 아카데미’ 특강에서 해결책을 찾아보면 어떨까.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전문가 강연을 통해 올바른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민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오는 3월 23일 ‘명의에게 듣는 통증을 이기는 방법’을 주제로 한 ‘YDP 영.특.한 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YDP 영.특.한 아카데미’는 YDP미래평생학습관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알리고 지역 주민의 사회․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명사 특강으로, 매월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문화·인문·건강·4차산업 등을 주제로 흥미로운 강의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3월 강연은 이상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가 강사로 나서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다양한 통증들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강연은 대림동에 위치한 YDP미래평생학습관 5층 YDP홀에서 주민 50명과 함께 대면 강의로 진행할 계획이다.
구는 좌석 간 거리두기, 실내 소독 및 주기적 환기 등 방역지침과 마스크 의무 착용, 발열 체크, 손소독 등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강의를 운영할 방침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3월 7일부터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통합예약→평생교육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강의와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영등포구 YDP미래평생학습관(☎2670-7581)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구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의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 향상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하여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