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수돗물 품질이 궁금하다면?
상태바
우리집 수돗물 품질이 궁금하다면?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3.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번·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 무료 수질검사 신청…오는 10월까지 운영

 

 


서울시는 오는 10월까지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아리수 품질확인제’를 실시한다.

‘아리수 품질확인제’는 지난 2008년부터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해 온 찾아가는 무료 수질검사 서비스로 수돗물의 안전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은 물론, 수도관 상태 및 노후 수도관 교체비 지원에 대한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수질검사는 잔류염소, 철, 구리, 탁도, pH 등 5개 항목에 대해 실시하며, 검사결과는 현장에서 즉시 안내한다. 1차 검사결과 부적합시 2차로 7개 항목(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아연, 망간, 염소이온, 암모니아성질소)에 대한 검사를 추가로 실시하고 원인진단 및 해결방안을 알려준다.

시는 수질검사 과정에서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비대면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해 시민 접촉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가정 방문 수질검사 시 수질검사원이 지급한 채수병에 시민이 직접 수돗물을 받아 건네주면, 문밖에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안내한다.

아리수 품질확인제는 다산콜재단(120번)이나 관할 수도사업소, 또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검사 비용은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