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혁신교육 동작구‘학부모 창의프로젝트' 모집…동아리별 100만원 지원
상태바
아이와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혁신교육 동작구‘학부모 창의프로젝트' 모집…동아리별 100만원 지원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6.2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작구 소재 초‧중‧고 재학 자녀를 둔 학부모 5인 이상 구성된 동아리 활동 지원
- 오는 30일까지 접수…쉼과 배움으로 시작해 지역사회에 기여,학부모 네트워크 활성화
지난5월 학부모 창의프로젝트 '달다리야'팀이 코로나에 지친 아이들을 위한 간식을 만들고 있다.
지난5월 학부모 창의프로젝트 '달다리야'팀이 코로나에 지친 아이들을 위한 간식을 만들고 있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학부모가 교육공동체로서 자발적 참여와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기회인 학부모 창의프로젝트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된 동작혁신교육지구 사업인 학부모 창의프로젝트는 동아리 활동으로 학부모의 쉼과 배움을 지원하고 지역에 나눔활동을 독려함과 동시에 학부모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동작구 소재 초고 재학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 10개팀을 모집하며, 선정된 동아리는 최대 100만원 이내로 지원받아 8월부터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내용은 학부모의 다양한 재능을 활용한 프로젝트 지역사회 재능 기부 자녀와 부모의 관계개선 활동 가정-학교-마을을 연계하는 공동체 활성화 등이다.

 

지난해에는 20개 동아리가 돌봄이웃 말벗활동, 쿠킹, 심리치유 등을 주제로 온라인 재능나눔학교 및 동작혁신교육 축제 참가, 자녀와 함께 김장 나눔 등 활발하게 지역사회 교육 기부를 실천한 바 있다.

 

지난해 참여한 학부모 심 씨(49)동아리 활동이 개인적인 배움 으로 시작해 함께하는 재능 나눔으로 마무리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올라갔고 공동체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뜻깊고 새로운 경험이었다라고 애정어린 소감을 전했다.

 

신청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사업신청서 및 계획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khr0915@dongjak.go.kr)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종록 교육정책과장은 교육의 주체로서 학부모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