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주 서울시의원, “교육부장관만 모르는 어린이 행복추구권”
상태바
전병주 서울시의원, “교육부장관만 모르는 어린이 행복추구권”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8.05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 자유를 위한 소신 5분자유발언 진행
- 전병주 의원, “시민들은 알고 교육부장관만 모르는 어린이 자유, 드라마보고 배워야”
전병주 시의원
전병주 시의원

서울특별시의희 전병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1)5일 서울특별시의회 제31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어린이 자유를 위한 소신 발언을 이어갔다.

 

729, 교육부는 만 5세로 입학연령을 조정하는 학제개편안을 발표했다. 이에 대해 교육부는 예비학부모들뿐만 아니라 교육관계자들의 엄청난 저항을 받고 있다.

 

교육은 백년대계라는 말이 있듯이 교육정책 하나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는 엄청난 신중을 기해야 한다. 동시에 공론화를 통해 국민여론을 수렴하고 전문가들의 조언뿐만 아니라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가야 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절차들을 모두 생략하고 막무가내 정책펼치기를 이어나갔고 결국 여론의 질타를 맞고 나서야 교육부는 해당 정책을 폐기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내비치며 한발 물러섰다.

 

이와 같은 상황에 대해 전 의원은 평생을 위한 계책에는 사람을 가르치는 일 만한게 없다교육의 연속성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전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20%대로 국민들에게 외면받고 있는 상황속에서 아이들을 이용해 국면을 전환하기 위한 행동은 자제해야한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마지막으로 전 의원은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어린이 자유를 갈구하는 어린이 해방군 총사령관 방구뽕의 대사를 인용하며 선배동료의원님들에게 어린이 자유보장에 대한 소명의식을 가져줄 것을 간곡히 당부하며 5분 자유 발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