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나경원 전 원내대표 초청 특강 개최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나경원 전 원내대표 초청 특강 개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8.05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탄소중립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미래지향적인 정책 논의
시의회 자료제공(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나경원 전 원내대표 초청 특강 개최)-첨부사진
시의회 자료제공(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나경원 전 원내대표 초청 특강 개최)-첨부사진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최호정, 서초4)5일 나경원 전 원내대표를 초청해,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2회 초청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은 김길영 수석부대표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김현기 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나경원 전 원내대표의 강연과 참석한 의원들의 질의 및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나경원 전 원내대표는 탄소중립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윤 정부 특사로 가게 된 다보스 포럼에 대한 소회와 전 지구적 이슈인 기후변화 이슈를 비롯하여, 최근 국민의힘이 처한 여러 현안에 관하여 이야기를 꺼냈다.

 

나 전 원내대표는 올해 다보스포럼의 주요 아젠다로 경제 안보, 팬데믹,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을 소개하며특히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사회로 가기 위한 국제사회의 관심은 이미 불가역적인 흐름을 탔다. 우리 기업도 조속히 참여해 국제 표준을 만드는 데 함께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미래지향적인 화두에 서울시의원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나 전 원내대표는 현재 국민의힘과 정부가 처한 상황에 대해 당과 정부와 대통령실이 삼위일체가 되어 움직여야 하는데, 저마다 다른 곳을 보고 뛰는 못하는 23각 경기아니었나라며 낮아지는 지지율과 함께 국정동력이 떨어져 여러 가지 개혁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 안타깝다고 전했다.

 

이날 특강에는 최호정 국민의힘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약 60여 명의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참석하였다.

 

최호정 대표의원은 안철수 국회의원에 이어 나경원 전 원내대표의 특강을 마련한 데 대해당을 이끌어갈 주요 중진이 제시하는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들어보고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자리로 초청특강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대표의원은 당에 대한 국민의 지지도가 떨어지고, 공전하는 국회에 실망한 국민 여러분의 신뢰를 얻는데,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더 많은 기회를 통해 당 중앙과 소통하고, 국민의힘이 위기를 극복할 방안을 마련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