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
상태바
강동구,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9.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구 관내 식품자영업자의 일상회복 지원 위해 1억 8천만 원 규모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
- 연 1% 저리로 영업장 시설개선 및 모범음식점 운영 자금 융자
강동구청 전경
강동구청 전경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동구 관내 식품자영업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연 1% 저리로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지원한다.

 

융자규모는 총 18천만 원이다. 대상자 선정 및 금융기관 업무처리에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11월 말까지 신청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11월 말 이전이라도 융자지원 금액이 소진될 경우 지원이 중단될 수 있다.

 

융자상품으로는 시설개선자금과 육성자금이 있다. 시설개선자금은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식품제조업소 등이 시설 개선을 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총 소요금액의 80%,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한다. , 화장실 시설 개선의 경우에는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육성자금은 모범음식점의 시설개선 및 운영 등에 필요한 자금을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업종별 한도액, 상환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융자가능여부는 은행의 여신관리규정에 따라 결정되므로, 융자 신청 전에, 강동구 식품진흥기금 융자 취급은행인 우리은행 강동구청 지점과 상담을 통해 융자지원대상인지를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융자 신청을 하고자 할 때에는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준비하여 강동구청 보건위생과에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