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학교평생학습동아리 지원으로 평생학습 활기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학교평생학습동아리 지원으로 평생학습 활기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2.11.2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루’ 학교평생학습동아리 교육활동 및 지역사회 나눔활동
(사진 제공 :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사진 제공 : 동작관악교육지원청)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에서 지원하는 평생학습동아리 ‘시루’(서울상현초등학교)는 학습동아리 역량강화를 위해 11월 18일 오전 ‘가을철 먹기좋은 건강요리 만들기’ 동아리 교육을 운영했다. 
‘시루’는 전래음식, 반찬, 간식 등 평소 배우고 싶은 다양한 요리를 익히고, 완성된 음식을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함께 나누는 서울상현초등학교 소속 평생학습동아리다. 2022년 학교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정기적인 학습모임을 지원받고 있다.  
동아리 역량강화 교육은 쿠킹클래스 전문강사를 초빙해 상현초등학교 실과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가을 제철 식재료의 효능과 함께 이를 활용한 배추겉절이와 돼지갈비찜의 레시피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완성된 음식은 상도1동 주민센터 생활보장팀을 통해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에게 전달되었다..주민센터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정성을 보내주시는 덕분에 지역 내 취약계층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학교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학교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는 학습동아리의 역량강화와 성장을 지원하고, 학교 및 지역사회에 나눔활동을 연계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모사업에 선정이 되면 강사료, 재료비 등 학습동아리가 활동할 수 있는 필수 경비를 연 60만원 지원 받는다. 
올해는 동아리 공모사업을 통해 7개 학습동아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원받는 동아리는 역량강화를 위한 학습모임 및 동아리교육을 진행하고, 다양한 재능기부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배움과 나눔의 선순환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는 평생학습동아리가 내년에도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학습공동체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재능기부 활동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