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메디체크 건강소식’,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상태바
건협 ‘메디체크 건강소식’,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2.12.14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쇄사외보 부문 대한민국클린콘텐츠 국민운동본부 회장상
한국건강관리협회 김현경 홍보기획실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건협을 대표해 상을 받았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김현경 홍보기획실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건협을 대표해 상을 받았다.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가 매월 발행하는 사보 ‘메디체크 건강소식’이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_인쇄사외보 부문 대한민국클린콘텐츠 국민운동본부 회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New York Festivals 등이 후원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비즈니스 저널리즘 전 분야의 질적 향상 및 관련 산업의 발전과 공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지난 11월3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이 개최됐다.

‘메디체크 건강소식’은 1973년 8월 ‘건강’으로 출발해 1976년까지 발행됐다. 1977년 8월부터는 ‘건강소식’으로 제호를 바꾸고 복간돼 현재에 이르고 있다.

통권 528호(2022년 12월호)라는 긴 역사를 자랑하는 월간 ‘메디체크 건강소식’은 국민에게 근거 중심의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32만여 부를 제작해 지역주민,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 학교, 병원, 사회복지시설 등 각계각층에 배부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으로 폭넓은 독자층을 보유하고 있다.

건강소식에는 사회적 건강 이슈를 비롯한 만성질환, 건강 생활습관 등의 다양한 건강 정보 외에도 여행, 요리 등 교양 칼럼이 담겨 있으며, 웹진(kahpwebzine.or.kr)으로도 볼 수 있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 “‘메디체크 건강소식’을 통해 누구나 올바른 건강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고 더 나아가 국민들의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정확한 건강 소식을 담아 건강 정보지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은 지난달 25일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 스포츠 친화기업 인증 시범사업’에서 공공기관 부문 스포츠 친화기업으로 인증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