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전동휠체어 운전연습장 안전교육 수료식 개최
상태바
관악구 전동휠체어 운전연습장 안전교육 수료식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12.2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전국 최초 전동보장구 전용 운전연습장 설치
장애인 등 이동약자의 운전능력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
장애인 전동보장기기 안전교육 수료식
장애인 전동보장기기 안전교육 수료식

관악구는 지난 16일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7층 강당에서 관악구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은준영) 관계자, 교육강사, 수료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관악구 전동보장구 안전교육 수료식를 개최했다.

구는 고령화와 장애인구의 증가로 전동보장구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관련 사고가 증가하는 현실에서 전동보장구 이용자가 교통법규를 숙지하고 조작 능력을 숙달할 수 있도록 전동보장구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교육은 관악구 거주 전동보장구(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사용자를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교육을 진행해 총 53명을 교육했으며, 이 중 3회 이상 교육을 이수한 3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안전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실제 도로상황을 재현한 주행연습, 전동보장구 작동법 및 관리방법, 도로교통 안전법규, 사고사례 및 사고 시 대처방법 등 폭넓고 심도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앞서 구는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교육 운영을 위해 지난 4월 관악산근린공원 낙성대야외놀이마당 내 600부지에 전동보장구 전용 운전연습장을 설치하였다. 자치단체가 전동보장구 전용 운전연습장을 직접 설치한 것은 전국 최초의 사례이다.

구 관계자는 이동약자들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고, 전동보장구 증가로 비장애인의 안전도 위협받고 있는 현실에서 모두에게 안전하고 차별 없는 공존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이번 교육과정을 진행했다.”면서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익힌 올바르고 안전한 전동보장구 이용법을 일상생활에 잘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