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정순 의원, 고향사랑기부제 본격 실시 앞서 준비 철저 당부
상태바
왕정순 의원, 고향사랑기부제 본격 실시 앞서 준비 철저 당부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2.26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1월 1일부터 ⌜고향사랑기부금법⌟ 본격 시행... 서울시 차원의 철저한 준비 필요성 강조
- 지방재정 확충에 도움 되도록 의회 차원 협력도 아끼지 않을 것
왕정순 의원, 5분 발언 사진
왕정순 의원, 5분 발언 사진

서울특별시의회 왕정순 의원(관악2, 더불어민주당)이 2023년 1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효과적 활용을 위해 서울시가 철저하고 세밀한 준비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왕 의원은 지난 22일(목) 열린 제315회 정례회 제7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서울을 제외한 전체 국민 10명 중 6명은 기부에 참여할 의사를 갖고 있으며 서울시에 기부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사람도 9.1%에 달한다”고 강조하고, “그런데 서울시의 준비는 다른 시․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느낌”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새해부터 시작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여러 지자체들이 전담 조직 확대․구성, 지역 내 다양한 유관 조직들과의 연계 강화, 특이하고 개성 있는 답례품 목록화, 홈페이지 정비 등 앞다투어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는 만큼, 서울시도 보다 적극적이고 세밀한 준비에 나서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경기, 부산, 전남, 경남, 제주에 이르는 지자체들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도를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곧 공개될 예정인 정부의 종합정보시스템과의 연결도 준비하는 등 전방위적인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왕 의원은 “법적 제한 때문에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모금과 홍보 행위에 한계가 있는 만큼 서울시의회의 모든 구성원들도 제도의 안착과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선배․동료 의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는 말로 발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