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50플러스센터, 시인 강제윤·만화가 장차현실 초청 특강 개최
상태바
서대문50플러스센터, 시인 강제윤·만화가 장차현실 초청 특강 개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2.0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 ‘사이특강’ 포스터
서대문50플러스센터 ‘사이특강’ 포스터

서대문50플러스센터(센터장 엄영수)가 ‘당신 덕분입니다’란 주제로 강제윤 시인, 장차현실 만화가와 함께하는 ‘사이특강’을 온라인(유튜브)으로 연다.

책과 사람 사이를 잇는 ‘사이특강’은 화제의 책 저자와 함께하는 센터의 대표적 명사 특강 프로그램으로 올해 총 10회를 계획하고 있다.

2∼3월 특강 주제는 ‘당신 덕분입니다’로, 특히 중장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가족 돌봄 문제를 중심으로 다룬다.

이달 22일 오후 2시에는 ‘입에 좋은 거 말고 몸에 좋은 거 먹어라’의 저자 강제윤 시인이 ‘말기암 어머니에게 배운 인생 수업’이란 제목으로 강의한다.

(사)섬연구소 소장으로 우리나라 섬들을 기록하고 연구하며 섬사람들의 기본권 신장을 위해 일하고 있는 강제윤 시인은 구강암 말기 어머니를 간병한 경험을 들려준다.

섬사람들의 비법이 담긴 파래김치와 물김치, 굴뭇국에서부터 고추장 만드는 법까지 배우고 익힌 아들은 어머니 간병 시간이 세상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귀한 인생 수업이었음을 전한다.

다음 달 22일 오후 2시에는 ‘또리네 집’의 저자인 장차현실 만화가가 ‘내가 은혜 씨 엄마가 되어 배운 것들’이란 제목으로 강의한다.

장차현실 작가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영희’ 역으로 출연했던 발달장애인 딸이 미술 활동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과정과 가족의 성장 및 치유 등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사이특강’은 서대문50플러스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수강할 수 있다.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하면 당일 강의 시작 전에 문자메시지로 참여 링크를 보내준다.

서대문구 통일로 484 공유캠퍼스 2층에 있는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40세부터 5060세대를 아우르는 중장년 세대의 인식 전환과 인생 설계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새로운 일자리 모색을 위한 상담, 커뮤니티 지원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