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가임기 남녀를 위한 유튜브로 배우는‘힐링 혼요가’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진구, 가임기 남녀를 위한 유튜브로 배우는‘힐링 혼요가’프로그램 운영
  • 김해양 기자
  • 승인 2023.03.1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최초, 임신 준비 중인 (예비)부부, 난임 부부를 위한 유튜브 요가 콘텐츠 제작
- 총 2편으로 제작, 골반 균형, 고관절, 척추 강화 운동으로 건강한 임신 준비
- 신청 인원 제한 없고 운영 기간 내 상시 접수 받아, 무제한 수강 가능
유튜브로 배우는 ‘힐링 혼요가’ 포스터
유튜브로 배우는 ‘힐링 혼요가’ 포스터

광진구가 3월부터 8월까지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힐링 혼요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힐링 혼요가’는 구가 관내 난임 부부와 임신 준비 중인 (예비)부부의 건강한 임신을 지원하고자 임신·출산 교육 전문 업체인 ㈜비커밍맘스쿨에 의뢰하여 서울시 최초로 제작한 유튜브 요가 콘텐츠로,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가 원하는 시간에 함께 또는 혼자 몸과 마음을 정돈할 수 있도록 돕는 힐링 요가 프로그램이다.

총 2편의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되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혼요가 1편(골반 강화편)은 골반 균형과 고관절 운동 그리고 복부의 균형을 잡는 전신 운동으로 자궁과 난소의 혈액 순환을 증진시켜주며, ▲혼요가 2편(허리 강화 편)은 복부와 척추 기립근의 근력을 조절하는 코어 운동으로 건강한 자세 유지에 도움을 준다.

특히, 골반과 허리 강화뿐 아니라 난임의 원인 중 하나인 복부 비만 해소와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가 있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준비할 수 있다.

관내 임신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비용은 무료로 3월부터 8월까지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네이버오피스폼(https://naver.me/FniA7A9B) 또는 QR코드로 접속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신청서에 기재한 연락처로 전송받은 유튜브 URL에 접속해 영상을 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보건소 건강관리과(☎02-450-1885)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