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환경교육 지원 조례' 회의 통과
상태바
'동대문구 환경교육 지원 조례' 회의 통과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5.0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해란 구의원, "영유아기부터 내실 있는 교육 위해 노력"

동대문구의회 성해란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대표발의 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환경교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달 26일 오전 11시에 개최한 제32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최종 통과했다.

현행 조례는 구민 스스로 일상생활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하고 관련 지식을 키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교육을 지원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과 녹색성장을 강조하는 현재의 시대상과 사회 인식을 반영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번 성해란 구의원이 대표 발의한 개정안은 탄소중립 이행과 녹색성장을 촉진한다는 환경교육의 목적을 구체화하고, 교육지원 대상을 기존 유치원과 학교 등에서 어린이집까지 확대한 것이 주된 내용이다. 또한 상위법인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전문성 있는 환경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환경교육센터 지정·운영 규정을 신설했다.

성해란 의원은 "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영유아기 시기부터 배우고 실천하는 교육이 필요하다", "영유아기부터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환경교육센터를 통한 내실 있는 환경교육 지원을 기대한다"며 조례개정의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성 의원은 "앞으로도 모든 구민이 기후위기에 공감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를 통과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환경교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향후 집행부로 이송돼 구청장 공포 후 즉시 시행에 들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