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서울시의원, 서울시 마약 단속 강화 및 신속 예방 시스템 구축 촉구
상태바
김동욱 서울시의원, 서울시 마약 단속 강화 및 신속 예방 시스템 구축 촉구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5.0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 의원, “마약 범죄 늘어 미성년자뿐만 아니라 서울시민의 안전과 건강에 큰 위협”
- 서울시와 경찰청 협업하여 마약 범죄 사전 예방활동과 행사 현장 단속 강력히 촉구
김동욱 의원 사진
김동욱 의원 사진

서울특별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강남5)은 3일 제31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근 서울시에서 발생하는 마약 범죄의 엄중한 처벌과 향후 서울시와 경찰청이 협업하여 마약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활동과 현장 단속을 강력히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김동욱 서울시의원은 “마약 범죄가 급증한 이유는 다양하고, 악의적으로 사건을 주도한 가해자들의 사고와 행태가 가장 큰 문제지만 그동안 마약에 대한 위험성을 강조하거나 강력한 처벌을 시행함과 동시에 보호장치를 마련하는 것을 여태까지 소홀히 한 잘못이 이번 사태를 막지 못한 이유 중 하나”라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학생들에게 마약의 심각성을 알리는 교육뿐만이 아니라 서울시민 모두가 주로 이용하는 공간 및 지역에 시민을 보호해줄 실질적인 안전장치가 마련되어야 한다.”라고 제안했다.

더 나아가 김동욱 의원은 “서울시가 주최/주관 하는 행사에서 행사가 차질 없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경찰청이 협업하여 마약범죄 사전 예방활동과 현장 단속을 강력히 촉구한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김동욱 서울시의원은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에 학교 안과 밖에서 우리 학생들과 사회 내 모든 서울시민을 지키고 보호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하여 모두가 자유롭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 안전망 구축”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