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은 신나게 춤은 고객과”고객과 함께하고 개인의 보람을 찾는 기업
상태바
"일은 신나게 춤은 고객과”고객과 함께하고 개인의 보람을 찾는 기업
  • 성동신문
  • 승인 2023.06.1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우넷 허범무 대표

이번 호는 ㈜고우넷 허범무대표를 성동구 성수동에 소재한 본사 사옥 8층 대표이사실에서 인터뷰를 가졌다.
유명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사이드템포의 브리오슈와 스페셜 티커피전문점 모리티아의 달콤하면서 향긋한 맛은 인상적이었고 바쁘신 가운데 편안한 분위기로 이끌어 주시고 각 층별 사업부를 안내해 주는 세심함에 따스함이 느껴졌다.
고우넷을 중심으로 고우아이티, 고우시스 총 3개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산기기 판매 및 서비스, 클라우드, MES 등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통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IT 기업이다.

“개인역량 강화를 위하여 임·직원 모두가 글로벌화된 역량을 갖추도록 1인 다수의 라이선스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는 허범무 대표
“개인역량 강화를 위하여 임·직원 모두가 글로벌화된 역량을 갖추도록 1인 다수의 라이선스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는 허범무 대표

Q : 대표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고우넷 대표이사 허범무입니다. 충남 세종시 출신으로 제2의 고향은 성동구 성수동 서울경동초등학교를 나와 최종학력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졸업했습니다. 
세계적 반도체패키징 및 테스트기업 '엠코코리아연구실 및 아남반도체 설계부에서 근무하고 2000년 고우넷 법인을 설립한지 23년째입니다. 첫 시작은 대치동, 2006년 성수동 지식산업센터 500평 분양 입주, 2009년 지금의 사옥을 매입했습니다.
아울러, 서울상공회의소 성동구상공회 회장, 서울상공회의소 서울경제위원회 위원장, 한국경영혁신협회 부회장, 서울시 일자리위원회 오세훈시장과 공동대표 등 사회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 7층과 8층 복도에 비치된 각종 상패들
회사 7층과 8층 복도에 비치된 각종 상패들

Q : 회사 소개와 비전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 : 고우넷은 2000년 설립 법인으로 세계 유수한 S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으며, 전세계 100여개국의 동종업계 파트너를 통해서 고객의 IT Infra & Service를 지원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Global Project수행을 하기 위한 컨소시엄 구성 및 Global 고객의 요구에 맞는 IT 컨설팅, 전산 인프라 구축, IT 자원관리, Logitech 비디오 협업, 모바일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 설치 및 IT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 속의 고우넷으로 성장하며 차별화된 우수한 서비스로 국내 진출한 500여개 Global 기업들과 거래를 하고 있으며 200여 개 기업과는 서비스 계약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신규 비즈니스로 전국 교육청관련 사업을 3년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초중고 학생들이 Smart e-learing을 할 수 있게 Computer Device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Surface 제품군을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로 공공, 헬스케어, 학교 등에 최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고우넷은 정직하게 고객에게 다가가고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지향하고 있으며 시대의 흐름에 맞게 변신하고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고우넷은 힘든 업무 속에서도 동료간에 우정과 재미가 있는 좋은 일터를 만들고자 “일은 신나게 춤은 고객과”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과 함께하고 개인의 보람을 찾는 기업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을 위한 옥상정원, 이곳에서는 직원들이 파티도 가끔 즐긴다고 한다.
직원들을 위한 옥상정원, 이곳에서는 직원들이 파티도 가끔 즐긴다고 한다.
허 대표가 회사 소개를 하고있다.
허 대표가 회사 소개를 하고있다.

Q : 회사 자랑을 해주세요.
A : 현재 200명의 임직원이 함께 하는 튼실한 중소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동종업체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임직원 복지와 교육을 통한 개인의 역량 강화와 기업의 성장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차별화된 인센티브제도는 실적에 따른 보상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역량 강화를 위하여 라이선스 취득기회와 자원을 제공 하고 있으며 임·직원 모두가 글로벌화된 역량을 갖추도록 1인 다수의 라이선스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더좋은 일자리를 마련 하기 위하여 
·업무 관련 자격증 취득에 대한 교육비 지원
·연중 문화 체험 행사로 뮤지컬 및 공연관람
·춘추 행사로 체육대회 및 팀 빌딩 행사 진행
·분기별 선정 우수사원과 문화 관람 및 대화 의 장 마련

일자리 질 제고를 위하여
·육아 휴직 제도 실시
·장기 근속자 포상 실시(5년 10년 15년 연도 별 감사의 감사의 현금 포상 수여)
·결혼기념일, 생일, 명절 선물 지급
·안식 휴가 시 회사 콘도 사용
·사내 동아리 지원

지역사회 기타 공헌  
·산학 협력으로 한양여대, 동양, 서일대학교 
인턴 실시
·아프리카비전 및 사랑의 달팽이 기부
·지역 경제 협의회 임원 활동
·고려대학교 학교발전 기부

고우아이티 임·직원들
고우아이티 임·직원들
전문교육센터
전문교육센터

Q :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상은요?
A : 고우넷이 추구하는 인재상은 정직과 인성이고 역량은 창의, 열정, 전문성, 글로벌입니다.
- 21세기 급변하는 미래의 변화에 창의적으로 대처하며 글로벌 경쟁에 열정적으로 도전하는 인재
- 각자 맡은 분야에서 스스로 계발하고 연구하여 최고의 전문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
 - 신뢰를 바탕으로 회사와 동료를 먼저 생각하며 회사 문화를 이해하고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Q : 즐겨하는 취미는 무엇인가요? 
A : 매일 정신수양을 위해 명상을 하고 있고, 건강과 힐링을 위해 겨울에는 스키와 봄에서 가을은 골프를 즐겨하고 있습니다.

Q : 지역 성동구에 바라는 점이 있으신지요?
A : 성동구가 음악과 예술이 비즈니스와 함께 어우러지는 그런 도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신구의 조화와 기성세대와 젊은이들이 함께 일하고 즐기는 공간으로 더불러 살아가는 그런 아름다운 도시로 발전되기를 기대합니다. 관내 제1경제단체장으로서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회사서버실, IT업체 다운 서버실을 갖추고 있다.
회사서버실, IT업체 다운 서버실을 갖추고 있다.

◆실적
2022년 실적 830억원:(주)고우넷 732억원, (주)고우아이티 78억, (주)고우시스 20억 원

◆회사정보 
소재지 :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 5길 10 고우넷빌딩
전화번호 : 02-460-8700
홈페이지 : http://www.gownet.com
(1)협력사:http://gownet.com/partner/patners/
(2)글로벌협력사:http://gownet.com/partner/global-partners/

[수상이력]
2015. 03 서울지방국세청  모범납세자 선정
2016. 12 신용보증기금 최고 좋은 일자리기업 선정
2016. 12 정보통신 공사업 면허 취득
2017. 02 서울시 표창장(중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
2017. 12 국무총리 표창(일자리 창출을 통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 공로)
2019. 03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2019. 03 서울시 표창장(지역 재정확고 기여 유공납세자 표창)
2021. 11 산업통산자원부장관 (생산성향상유공 표창)
2023. 03 국세청 모범납세자 선정

1층 모리티아커피
1층 모리티아커피
안락한 직원휴게실
안락한 직원휴게실

◆본사층별안내

9F (주)고우넷 경영지원부굚 하늘 정원
8F (주)고우넷 영업사업부굚 서비스사업부
7F (주)고우아이티굚 (주)고우시스 
6F 타사
5F (주)고우넷 IDC 센터굚 ICT 사업부굚 외식사업굚 화상회의 전시관 
4F 임대
3F 임대
2F (주)고우넷 전문교육센터 
1F (주)고우넷 물류 창고굚 모리티아 커피(백화점 입점)

지난 5일 (주)고우넷 대표이사실에서 허범무(왼쪽) 회장이 이지훈 기자와 인터뷰를 하고있다.
지난 5일 (주)고우넷 대표이사실에서 허범무(왼쪽) 회장이 이지훈 기자와 인터뷰를 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