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4동 치안유지활동 더욱 강화된다
상태바
잠실 4동 치안유지활동 더욱 강화된다
  • 송파신문 기자
  • 승인 2017.08.1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찬식 의원, 2년간의 노력 끝에 잠실 4동 자율방범대 거점 확보
잠실4동 자율방범대 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하여 축사하고 있는 주찬식 위원장

서울시의회 주찬식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장(자유한국당, 송파1)은 지난 8월 11일(금) ‘잠실4동 자율방범대 개소식’에 참석하여, 관계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고 격려하면서 잠실4동에 자율방범대의 거점이 확보된 만큼 더욱 강화된 치안유지활동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잠실4동 자율방범대는 그 동안 지역사회의 주민들이 지구대 및 치안센터의 지역경찰과 협력하여 범죄예방을 하고자 결성한 봉사조직임에도 불구하고 사무실 등이 확보되지 못해 방범활동 도중 비바람과 추위를 피할 공간이 전혀 없었다.

이에 주 위원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율방범대원들이 잠시나마 쉴 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점은 지역의 배려가 부족했음을 나타내는 사례라고 지적하면서,

약 2년간 서울시 및 송파구청, 주민센터 등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신천유수지 공영주차장 내에 자율방범대 초소를 설치·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허가를 이끌어 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주 위원장은 “잠실4동에 자율방범대의 거점이 확보되어 효율적인 치안유지활동이 가능해진만큼, 앞으로 경찰과 함께 주민 안전을 위해 더욱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봉사단체가 될 것”이라며 큰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