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뮤지컬 '설공찬' 7월 쇼케이스 진행, 실력파 배우들 대거 출연
상태바
창작뮤지컬 '설공찬' 7월 쇼케이스 진행, 실력파 배우들 대거 출연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3.06.1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뮤지컬 '설공찬' 티저 포스터 ㅣ 제공 이비컴퍼니
창작뮤지컬 '설공찬' 티저 포스터 ㅣ 제공 이비컴퍼니

KT&G 상상마당 공간 지원사업 “제4회 퍼포먼스 챌린지” 선정작인 창작뮤지컬 <설공찬>이 오는 7월 6일부터 9일까지 KT&G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 오른다. 창작뮤지컬 <설공찬>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공연예술 전문 제작사 이비컴퍼니에서 선보이는 창작 뮤지컬로 가장 한국적인 소재를 바탕으로 하여 진정한 K뮤지컬의 면모를 알리기 위해 기획제작한 첫 번째 상업 뮤지컬 작품이다.

이비컴퍼니는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한국적 소재를 다룬 음악극과 뮤지컬을 제작하고 있으며, 창작뮤지컬 <설공찬>을 시작으로 상업 뮤지컬 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 만큼 대중과 업계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창작뮤지컬 <설공찬>은 조선시대 소설 「설공찬전」을 소재로 창작되었으며, 1506년 중종반정(中宗反正)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창작뮤지컬 '설공찬' 캐스트 보드 ㅣ 제공 이비컴퍼니
창작뮤지컬 '설공찬' 캐스트 보드 ㅣ 제공 이비컴퍼니

설공찬 역에는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시몬 역과 팬텀싱어4에서 맹활약을 펼친 신은총이, 채수 역에는 믿고 볼 수 있는 연기파 배우 정의욱과 팬텀싱어1을 통해 얼굴을 알리고 듀에토로 활발한 활동 중인 백인태가 맡았다.

설초희 역으로는 <베르나르다 알바>의 아델라 역으로 출연 중인 이지연과 <앤ANNE>에서 앤 역할로 주목받았던 장연경이 더블 캐스팅 되었으며, 염라대왕 역에는 드라마영화공연 등을 통해 독보적인 캐릭터와 연기력으로 주목받는 태항호가, 설충란 역에는 <브라더스 까라마조프>와 <은밀하게 위대하게 THELAST>에서 파워풀한 가창과 연기를 선보인 서승원이 함께한다.

또한 설충수 역에는 최근 <루쓰>에서 미가엘 역으로 활약한 백승렬과, 설공침 역에는 <난쟁이들> <쿠로이의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로 대학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서동진이 출연한다.

이 외에도 박찬우김기영장준환황인욱백두진 등 실력파 신예 배우들이 함께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창작뮤지컬 <설공찬>은 오는 619일 인터파크에서 티켓 오픈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이비컴퍼니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안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