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사회적기업가의 목소리 담은 현장사례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성동구, 사회적기업가의 목소리 담은 현장사례 아카데미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6.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3일 제1회 사회적기업 현장사례 아카데미 개최
- 노숙인 등 주거취약계층의 자립 지원을 위한 사회적기업 사례 공유

성동구가 지난 13일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 1층 커넥트홀에서 사회적기업가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현장사례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성동구의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인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조직의 창업과 성장사례를 공유한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영국에 모법인이 있는 빅이슈코리아의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빅이슈코리아는 1991년 영국 런던에서 창간한 글로벌 대중문화잡지인 「빅이슈」의 국내 버전으로, 지역의 홈리스(노숙인, 비주택/비적정 거주민 등 주거취약계층)는 물론, 소외되고 불우한 우리의 이웃이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해결책을 제시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사회적기업이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예비)사회적기업가에게 사회적기업으로의 진입과 성장은 물론 올바른 사회적가치 창출의 뜻깊은 의미를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성수동에 위치한 성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기업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 특색을 살려 기업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지원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성동구가 사회적기업가의 목소리를 담은 제1회 사회적기업 현장사례 아카데미 실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